가상화폐를 투자하면서 절대적으로 알고가야 하는게 바로 가스비입니다. 가스비란 일종의 수수료입니다. 우리가 은행에서 돈을 타인에게 보내면 수수료가 발생하듯이 가상화폐도 거래소, 또는 개인지갑으로 코인을 옮길때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를 가스비라고 부릅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체인이 바로 알트코인의 대장 이더리움입니다. 이 이더리움은 가스비가 시간때에 따라 정말 많이 달라집니다.그래서 항상 이더리움 가스비 낮은시간을 찾아서 전송해야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가스비 낮춰야 하는이유
이더 가스비는 일반 원화전송 수수료와 비교하면 안됩니다.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은행간 수수료는 500원~1000원 사이라고 한다면 이더리움을 이용한 전송수수료는 시간때에 따라 최소 1.3달러에서 50~60달러까지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가스비는 트렉젝션이 많아지거나. 가상화폐시장이 급등할때 특히 높아지며, 특정시간때에 따라 변동성이 아주큽니다.
내가 이더리움 투자로 10만원을 벌었는데 현금화하기 내 개인지갑에서 거래소로 보내는데 50달러를 지불해야 한다면 말이 안되겠죠.
그래서 항상 이더스캔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더가스비를 체크하며 비용을 체크해야 합니다.
가스비 언제가 가장 낮을까?
기본적으로 낮은시간때는 주말 토요일, 일요일 오전 8시~11시사이 그리고 점심 1시~3시 사이에 가스비 낮아집니다. 주말에는 휴일로 가상화페 이용자가 많이 줄기 때문입니다. 평일에는 오후2에서 오후6시 사이가 가장 낮을때가 많습니다.
그러니 시간때를 잘 기억해 두었다가 이더스캔으로 확인 후 자산을 전송하여 수익을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비 또한 이더리움으로 나가기 때문에 개인지갑에는 넉넉하게 이더리움을 넣어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