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얼음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를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해당 제품은 얼음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어서 여름철에는 아주 유용합니다. 그런데 가끔 비스포크 아이스메이커가 작동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초기에 자가진단하여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스포크 아이스메이커 작동 안될때 해결방법 3가지
아이스메이커 작동이 안되면 고장인가?
일단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1. 아이스메이커 버튼이 on으로 되어 있는가?
냉장실을 열어보면 맨위에 ice maker on/off버튼이 있습니다. 보통 얼음 만드는것을 봄이나 여름에만 이용하기에 가을 , 겨울에 해당버튼을 off로 해두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기기가 작동하지 않을때 해당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만약 off로 되어 있다면 잠금/풀림 버튼에 3초가 눌러주신 뒤 잠금이 풀리면 on으로 변경해 주시고 다시 잠가주시면 됩니다.
2.물통이 야채통 칸과 일직선상에 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한다.
물통안에 물이 잘 담겨져 있는지 그리고 야채관 통과 일직선상에 위치에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앞으로 튀어 나와 있다면 안으로 넣어주세요.
3. 냉동실 아이스메이커 수평 버튼을 누른다.
위의 두가지 모두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데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냉동실에 아이스메이커 본체를 확인합니다. 본체를 보시면 빨간네모박스 하단에 수평맞추기 버튼이 있습니다. 안쪽에 아주 작은버튼입니다. 3초간 눌러주시면 작동되는 소리가 나고 안에 만들어진 얼음이 떨어지는 증상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보통 얼음이 만들어지면서 수평적이지 않아서 기기가 일시적으로 작동하지 않는경우에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한번 수동으로 버튼을 눌러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3가지 정도만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비스포크 냉장고는 디자인부터 컬러까지 그리고 기능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거나, 다른 구매평들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