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를 통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이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병원에 비하면 확실히 저렴합니다. 대상포진 국가에서 지원하는 백신이 아니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 부담스러워 접종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지자체에서 예방접종을 지원해주는 경우가 많아서 잘 알아보신다면 저렴한 가격에 예방주사를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평균적으로 대상포진 가격은 2021~2022년 기준으로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내역은 일반 병원에서 대상포진 예방주사를 접종 받았을 때의 평균치를 나타내는 표 입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2023년부터 각 지역 지자체에서 특정나이 이상부터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해 주는 경우가 많이 생겼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가격 및 무료대상자 ( 지원해주는 지자체 기준)
-보건소 2023년 65세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안내 –
○ 접종대상 : 관내 주소지를 두고 1년 이상 거주중인 65세 이상 여수시민
○ 접종비용
보건소 대상포진 일반가격(일반) 38,000원 (기초·차상위) 무료로 접종
보통65세이상이거나 70세이상은 저렴한 가격에 대상포진을 접종해주는 지자체가 많습니다.
일반병원 대상포진 예방접종가격 저렴한곳은?
위에 해당되지 않은 젊은층 20~60대미만이 대상포진 주사를 저렴하게 접종받을 수 있는 방법은?
1.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병원에 연락하여 접종가격 문의하기
2.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방문하여. 비급여 진료비용 상세검색
지역 , 의료기관규모(병원), 예방접종종류 (대상포진) 선택후 검색하면 지역내 병원에서 등록한 대상포진 예방주사 가격비교가능
타지역도 검색가능하니 비교하여 해당병원 연락하신 후 방문하셔서 접종받으시면 됩니다. 대상포진접종은 딱 1회만 접종 받으시면 됩니다. 접종을 받는다하여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접종을 받은 사람은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고 빠르게 치유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20~40대도 과도한 스트레스로 조기에 대상포진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만큼 미리 접종받기를 권장하는 분위기 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발진: 작은 물집이나 포진이 피부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물집은 통증과 함께 붉거나 주황색일 수 있습니다.
통증: 발진 부위에서 심한 통증이나 화끈거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종종 신경통과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 발진 부위 주변에서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감: 신체적인 불편감과 함께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열감: 체온이 올라가 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꼭 병원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건소 대상포진 가격 및 일반병원에서 대상포진을 저렴하게 접종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