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이 주의해야 하는것이 바로 가려움증과 모기에 물린듯한 두드러기를 유발하는 햇빛알레르기 입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피부가 햇빛에 일정시간 노출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사람에 따라 목,가슴, 팔, 볼 부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이 이 모기에 물린듯한 두드러기 햇빛알레르기 증상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에 물린듯한 두드러기 햇빛알레르기 증상이유
햇빛알레르기 증상이유에 관한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선척적인 경우보다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외선에 취약한 피부일수록 증상이 쉽게 발현됩니다. 보통 봄,여름의 따가운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었을때 나타나는데 처음증상은 피부가 빨개지고, 그이후 시간이 지나면 모기에 물린듯 피부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기에 물렸구나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일반피부질환크림연고나, 모기약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알레르기의 일종이기 때문에 큰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증상이경미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모기에 물린것처럼 크게 피부발진이 일어나면 병원에서 주사를 접종받고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해야 좋아질 수 있습니다.
햇빛알레르기 증상 해결방법
1.여름에도 바람막이 같은 긴팔을 입는다.
2.햇빛에 피부를 노출시키는데 처음에는 3분, 그리고 10분 이렇게 조금씩 노출시간을 늘려나가면 피부가 적응을 하면서 좋아지기도 합니다.
3.증상이 발현되는 부위에 꼭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SPF50+이상제품으로
4.땀을 흘렸을 경우 바로 흐르는물에 씻어주세요. 땀은 알러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