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계열사의 제프월드 메타버스 클로즈베타 서비스가 성공리에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프월드에는 2022년 랜드 NFT 초창기 시절부터 투자했기에 이번 클로즈베타에 거는 기대가 컸습니다.
그리고 2023년 10월말 드디오 제프월드의 메타버스가 공개되었습니다.
다날 제프월드 (jeffworld) 메타버스 CBT 실제후기
한마디로 총평을 하자면 현재까지 국내 외 메타버스 프로젝트 중에 최상위권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메타버스라 하면 각진 캐릭터에, 모델링과 색감수준이 아주 낮았죠. 그러나 제프월드는 색상부터 , 아바타까지 실제 MMO RPG수준의 완성도를 CBT 때 보여줬습니다.
또한 기존 메타버스에서 만들어져야 할 메타세상과 현실세계로 연결되는 아주 좋았습니다. 현재 제프월드에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입점되어 있는데 이번 CBT에서 CU편의점에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CU편의점에서 들어가서 물건을 고르고 결제를 하면 해당 상품의 쿠폰이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쿠폰은 받는 즉시 실제매장에 가서 구매를 할 수가 이었죠. OBT (오픈베타 서비스) 때는 더 많은 업체들이 제프월드내에서 연동 될 예정이라고 하니 활동으로 인한 보상은 충분할 듯 합니다.
제프월드 내에서 수익을 올리는 활동은 로드클리닝 , 식물제배, 광고보기, 커뮤니티미션 총4가지입니다. 보유한 아바타 등급에 따라 보상범위가 달라지죠. 이번 CBT기준으로 최고등급 마스터 아바타로 제프월드내 활동보상은 약 10,000제프 정도였으며, 1제프 90원정도로 계산하면 약90만원 정도의 수익금을 5일간 벌었으며, 제프에서 지급하는 정착지원금을 합하면, 200만원 내외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 개인 기준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5일간 지급된 수익으로는 엄청난거죠.
아바타의 수량, 등급, 랜드보유,활동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초기에 투자한 저로서는 초반 랜드 NFT구매 후 랜드스테이킹으로 인한 보상 + CBT 플레이 보상으로 투자금 대비 약3배 이상의 수익을 만들어 냈습니다. 앞으로 OBT와 정식오픈이 다가오니 지속적인 수익구조로 이어질것입니다.
아직 제프월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상태가 아니지만 분명 OBT 시작으로 마케팅 시작하면 신규유저유입이 많아질것으로 예측되며. 또한 현재는 해외거래소인 바이빗 거래소와 비트마트에 상장되어 있지만 , 제프월드 내 국내 기업들이 많이 입점되는 상황을 보면 정식오픈때에는 국내거래소 상장도 진행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12월말이나 2024년 1월에 제프월드 OBT 오픈예정입니다. 별도의 랜드나 아바타를 보유하지 않으셔도 제프월드내에서 활동가능한 기본형아바타 지급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제프월드 홈페이지에 가입하신 뒤 오픈베타 때 들어오셔서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형으로 활동해도 제프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한 아바타와의 보상범위의 차이는 있지만 소소한 수익을 만들기에는 나쁘지 않을것으로 생각은 됩니다.